1956년에 미국의 과학 소설 작가 로버트 A. 하인라인은 소설 '더 도어 인투 썸머(The Door into Summer)'에서 로봇 진공 청소기 및 충전 독에 대한 개념을 소개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그것은 더 나은 진공 청소기였습니다...
그것은 하루 종일 먼지를 찾아 돌아다니면서 아무 것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검색 곡선으로 이동했습니다...
저녁 시간이 되면 스테이션으로 이동하여 빠른 충전을 받았습니다."
그 해에 엔지니어 도널드 무어는 바닥 아래에 놓인 트랙을 따라 다니는 스위퍼를 비롯한 로봇 가전 제품에 대한 특허를 제출했습니다.
월풀은 1959년 미국 국가 전시회에서 이 개념을 시연했지만 시장에 내놓지 않았습니다.
1969년 4월 2일, 'The Avengers'의 에피소드 중 하나에서 캐릭터 Inge Tilson(도라 라이서 분)이
"...한 번 시연을 봤어요. 로봇 진공 청소기였어요. 집 주위를 쓸어가고, 창고로 돌아가서 자동으로 플러그를 꽂고 자체적으로 충전했어요..."
라고 말합니다. 이 에피소드의 대본은 테리 네이션(Terry Nation)이 쓰고 "Thingumajig"이라는 제목의 제7 시즌의 제27 에피소드입니다.
1985년, 토미는 Dustbot을 Omnibot 장난감 라인의 일부로 출시했습니다. Dustbot은 내장 진공을 특징으로 한 최초의 로봇이었으며, 가장자리를 감지하거나 뭔가에 부딪힐 때 회전할 수 있었습니다. Dustbot은 장식용 미니 빗자루와 먼지통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1990년에는 콜린 엔글, 헬렌 그라이너, 로드니 브룩스 세 명의 로봇 공학자가 iRobot을 창립했습니다.[10] 처음에는 군사 및 가정용 로봇을 생산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2002년에는 Roomba를 출시하여 장애물을 만났을 때 방향을 변경하고 바닥의 더러운 곳을 감지하며 계단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Roomba는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로봇 진공이 되었습니다.
2005년에는 iRobot이 하드 바닥을 닦는 Scooba를 소개했습니다
.
1996년, 일렉트로룩스는 최초의 로봇 진공 청소기인 일렉트로룩스 트리로바이트(Electrolux Trilobite)를 선보였습니다.
이 장치는 잘 작동했지만 물체와 충돌하거나 벽과 같은 물체에 멈추는 문제가 자주 발생했으며, 작은 영역을 청소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시장에서 실패하고 중단되었습니다.
1997년에는 일렉트로룩스의 트리로바이트 진공 청소기 버전이 BBC의 과학 프로그램 '투모로우스 월드(Tomorrow's World)'에 소개되었습니다.
2001년, 다이슨은 DC06이라는 로봇 진공을 제작하고 시연했습니다. 그러나 높은 가격 때문에 시장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
일렉트로룩스는 트리로바이트 로봇 진공 청소기를 출시했습니다. 로봇 진공 청소기는 1,800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ZA1 및 ZA2 두 모델이 있었습니다.
2010년, Neato Robotics XV-11 로봇 진공은 레이저 기반 매핑을 도입하여 전통적인 무작위 이동 대신 직선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14]
'로봇청소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보락 s8 maxV (신제품 2024) 기능 요약 (4) | 2024.01.22 |
---|---|
에코백스 Ecovacs CES 2024 신제품 (0) | 2024.0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