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혼 스피드프로 tt 2009년식은
2008년에 비하여 CrMo 프레임에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바뀌었다는 점이 가장 인상적입니다.
스텔비오 타이어에서 망고 듀라노로 바뀌었다는게 지난 연식과 차이점입니다.
Pantour 앞바퀴 elastomer hub는 없습니다.
Sram dualdrive 를 채택하여 27단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니벨로가 단수가 높아 빨리 달릴 수 있다는 점이 명기로 남아있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https://www.bikeforums.net/folding-bikes/536626-first-impressions-dahon-speed-tt-pro-2009-a.html
위 내용을 한글로 번역하였습니다.
첫인상. 노란색! 혹은 망고!
멋진 도색. 아름다운 기계.
어제 밤에 어두워지기 전에 짧은 "친해지기" 라이딩을 위해 자전거를 뺐고, 여기 몇 가지 초기 관찰 내용입니다.
좋은 점.
자전거는 빠릅니다. 움직일 수 있어요.
아주 편안해요.
핸들바가 완벽해요. 내 모든 자전거가 이런 핸들바를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Ultegra RD로 쉬프트가 부드럽고 빠릅니다.
Dual Drive를 사랑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든 상관하지 않아요, 저는 앞쪽에 삼중 체인링보다는 Dual Drive를 가지고 싶어요. 가만히 앉아 있는 동안에도 위로 또는 아래로 쉬프트할 수 있다는 점이 제 라이딩 스타일에 완벽하게 맞아요. 특히 이곳 Okinawa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높은 기어로 크루징하다가 신호등에 맞닥뜨리면 현재 기어 때문에 다시 출발하기가 너무 어려울 수 있어요.
RADIUS VRO HANDLEPOST는 최고에요. 조절 방식과 범위에 대한 저의 애정이 넘쳐요. 내 자전거는 멀티 툴을 몇 번 돌리면 편안하게 햄머 라이딩으로 전환할 수 있어요.
접을 때 빠르고, 자전거는 가볍고 들기 쉬워요. 핸들바는 다른 접는 자전거보다 조금 더 돌출돼 있어요. 괜찮아요, 훨씬 더 많이 돌출돼 있어요. 이걸 차 안에 넣는 게 조금 까다로웠어요. 맞긴 했지만 가까스로 맞았어요. 그래서 더 가벼우면서 들기 쉽지만 좀 더 공간을 차지해요. 이것은 저가 받아들일 수 있는 대가교환이에요.
좀 좋지 않거나 나쁘지 않은 몇 가지 사항.
내가 취한 첫 번째 회전 중에, 내가 아니면 자전거가 좁은 커브를 만들기가 주저해 보였어요. 나는 가파른 짧은 언덕 꼭대기에 살아요. 나는 그것을 밑으로 폭발시켜 내려갔고, 첫 번째 커브는 내가 원하는 것보다 훨씬 넓었어요. 아직 자전거가 야수처럼 코너를 잘 돌리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아요. 아마도 그냥 내가 새로운 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이 커브는 너무 넓었어요! 아마도 나는 그 얇은 타이어에서 넘어지기를 무서워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다른 폴더 자전거는 Marathon Racers나 Big Apples을 장착하고 있어요.
내가 가지고 있는 Dahon 자전거마다 쉬프터가 다르다. 이 자전거에서 정말 헷갈렸어요. 내가 아래로 쉬프트하려고 할 때 많이 위로 쉬프트했어요. 적어도 쉬프트에 대한 어떤 표준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Dahon, 듣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의 자전거를 가지고 익숙해집니다. 나는 작은 Dahon 폴딩 자전거가 많아서 헷갈릴 때가 많아요. 나는 아마도 이런 종류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는 소수의 사람 중 하나일 것이에요.
안장 관통식 공기 펌프가 들어 있지 않아요. 이 자전거는 낮은 무게에 중점을 둔 것이라서 안장 관통식 공기 펌프는 무게를 더하게 만들지만, 일을 해내기 충분한 크기의 공기 펌프를 가지고 다니는 것도 무게를 더하게 만듭니다.
여기 좋은 소식은 Thudbuster로 교체한 Speed P8 블랙 안장 관통식 공기 펌프가 있습니다. 나는 그 안장을 넣을 수 있어요. Kore 안장을 잃고 일반적인 안장 레일로 돌아가야 하지만 그것은 지불할 작은 가격이에요. 나는 그 방향으로 갈 수도 있어요.
나는 개인적으로 그 안장 관통식 공기 펌프가 가장 멋진 것이라고 생각하고 거의 모든 자전거에 표준 장비로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전거는 페달 없이 제공
General specs of Dahon Speed Pro TT bicycle
Brand | Dahon |
Model | Speed Pro TT |
First production | 2009 |
Bike category | Folding |
Bike sub-category | Folding |
Bike Pricing | Check price Here ==> |
Parts And Accessories | Dahon Speed Pro TT Parts |
Available Sizes |
Bike front tire | 20 (inches) Schwalbe Durano SE |
Bike rear tire | Not Available |
Bike wheel size | 20 (inches) Wheels |
Brakeset type | Shimano ST-4500 Levers Kinetix Pro V-brake Brakes |
Hubs for disc brakes | Rear: SRAM Dual Drive Front: Kinetix Pro |
Rims manufacturer | 14-hole and 28-hole Kinetix Pro |
Spoke nipples type | Brass |
Spoke wheel | Double-butted Sapim Stainless |
Frame and Body Specifications
Frame materials | 7005 Butted Aluminum |
Frame type | TIG-welded |
Handlebar construction | Kinetix Pro TT |
Handlebar extender | Optional |
Handlebar stem details | Radius VRO |
Headset size | 1 1/8 (inches) Dahon Fusion XP+ |
Gearing Specs
Bicycle chain | SRAM PC-971 |
Bottom bracket shell width | Not Available |
Bottom bracket type | American Classic Ultralight ISIS |
Crankset parts and sizes | FSA Gossamer |
Gear shift levers | Shimano ST-4500 Dual Control |
Rear gear set | 11 - 26 Teeth 9-speed |
Dahon Speed Pro TT Fork System Data
Derailleur (Front) | Not Available |
Derailleur (Rear) | Shimano Ultegra SL |
Fork material | Unicrown Crown Puro U7 Aluminum |
Fork type | Dahon SlipStream |
Other Specs of Dahon Speed Pro TT
Component group sets | Folding Mix |
Available colors | - Mango |
Weight | 21.4 |
Pedals details | Not Available |
Rear shock absorber | Not Available |
Saddle seat | Kore XC I-Beam |
Seat post extension | 34.0 (millimeters) Diameter Kore I-Beam |
Dahon Speed Pro TT bike review
Dahon produced the Speed Pro TT bike in 2009 and can be classified as a Folding bicycle.
Dahon Folding Speed Pro TT can be found in one single color which is Mango.
This bike is equiped with 20" Schwalbe Durano SE tires and Sapim stainless spoke wheel while the rims are manufactured by Kinetix Pro, 14-hole/28-hole. Dahon equiped this exact model with Kinetix Pro V-brake brakes, Shimano ST-4500 levers braking system and Front: Kinetix Pro, Rear: SRAM Dual Drive hubs.
To guarantee the comfiest ride Dahon used 7005 butted aluminum material for the frame. Kinetix Pro TT high strength material is used on the handlebar of this Speed Pro TT to ensure the perfect handling while the stems are made of Radius VRO.
For the smoothest biking experience FSA Gossamer is used on this bicycle linked to SRAM PC-971 chain that is easily replaceable as stated by Dahon, the whole system is connected to a high reliability Shimano ST-4500 Dual Control gear shift lev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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