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프레임에 구형 다혼 로고 회색- 검정
2007: 프레임 디자인 변경, pantour hub
2008: 프레임 디자인 변경, No pantour hub (앞바퀴 허브가 작음), 캘리퍼 브레이크
2009: 프레임 알루미늄으로 변경, 울테그라 6500, v 브레이크 변경
2010 : 프레임 알루미늄, 울테그라 6500 또는 6700 (불확실) 사진은 6500 이네요. (2009년식과 거의 동일)
연식 | 프레임 | 판투어 허브 | 타이어 | 브레이크 |
2006 | CrMo | O | 슈발베 스텔비오 |
캘리퍼 |
2007 | CrMo | O | 슈발베 스텔비오 |
캘리퍼 |
2008 | CrMo | X | 슈발베 스텔비오 |
캘리퍼 |
2009 | AL | X | 슈발베 듀라노 |
V |
2010 | AL | X | 슈발베 듀라노 |
V |
연식 | 무게 |
2006 | 11.2 kg |
2007 | 10.5 kg |
2008 | 10.5 kg |
2009 | 9.7 kg |
2010 | 9.7 kg |
스피드 프로 tt의 연식 차이점은 위와 같네요.
5년동안 팔렸지만, 연식이 발달할수록, 바뀌는 점도 미미하고, 무게 감량도 성공적이지는 못했던거 같아요.
다만, 미니벨로가 27단을 탑재하여, 괴물같은 기어비와 빠른 속도를 보여줄 수 있었다는 것에 많은 이목을 끌었지만,
더 멀리 성장하지 못한건 아쉽습니다.
지금도 명기라고는 불리는데요, 중고나라에서도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점이 아직도 현역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자전거 > 다혼 스피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hon speed 2000 (0) | 2024.01.14 |
---|---|
dahon speed 1999 (0) | 2024.01.13 |
dahon speedpro tt 2010 (0) | 2024.01.12 |
울테그라 연식 변경 2005/2010 (0) | 2024.01.12 |
Dahon speedpro tt 2009 (2) | 2024.01.11 |